냠냠애니, 가오슝맛집 : 덕젠 / Duck Zhen
📝 냠냠애니는 항공사 퇴사(승무원🙅🏻♀️) 후 제드 티켓으로 세계여행 중인 부부가 다닌 현지인 맛집을 리뷰합니다.
덕젠 / Duck Zhen / 鴨肉珍
모든 음식점 이름은 구글맵 기준으로 기입하였습니다.
📢 냠냠애니의 별점 기준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 🏆 🏆 🏆 : 나만 알고 싶은 인생 맛집 (알리고 싶지 않다..)
⭐️ ⭐️ ⭐️ ⭐️ ⭐️ : JMTGR
⭐️ ⭐️ ⭐ ⭐️ : JMT이나 무언가 살짝 아쉬운 맛집
⭐️ ⭐️ ⭐️ : 맛집
⭐️ ⭐️ : 먹을만한 맛집
💬 : 할많하않
별점
덕젠은 별점 4개 ⭐️⭐️⭐️⭐이다.
메뉴
메뉴가 죄다 한자로만 표기되어 있어서 무슨 말인지 몰랐으나 이렇게 친절하게 대표 메뉴는 사진이 있었다.
대표 메뉴가 아닌 건 사진이 없었기에 시킬 수 없었다. 영어는 아쉽게도 통하지 않는다.
.
가격
양이 많은 편은 아니라서 둘이서 사진 속 메뉴 세 개를 시켰는데 타이완달러로 TWD170, 한국 돈으로는 7,200원 정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가격의 로컬 음식점이라서 가성비 최고의 맛집이다.
- 카드 결제 불가 ❌
- CASH ONLY 💴
총평
현지인 친구 추천 가오슝맛집인 덕젠 방문.
보통 해외 맛집은 모두 구글맵 리뷰로 여러 개 읽어본 후 평균 리뷰가 괜찮고 평점 높으면 찾아가는 편인데 여긴 한국인 사이에서도 현지인 맛집으로 소문이 났는지 구글맵에 한국어 리뷰가 상당수였다.
하지만 2-3년 전까지만 리뷰가 많고 아무래도 코로나로 관광객이 끊겨서 최근 2년 사이의 리뷰는 없었다.
밥 먹는 내내 현지인들이 끊임없이 줄을 서고 있었다. 회전율은 빨라서 금방 줄은 빠졌다. 나는 대표 메뉴 중 뜨끈한 메뉴를 먹고 싶어서 국물 메뉴를 골랐다.
한국인들이면 누구가 좋아할 것 같은 오리내장국? 한국에서는 먹어보지 못한 오리 내장들인데 식감도 쫀득쫀득한 게 닭똥집 좋아하는 분들이면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남편은 곱창 같은 내장을 원래 못 먹어서 혼자 다 흡입 :) 국물은 닭곰탕스러운 국물 맛이다. 가격은 단돈 TWD50 / 원화로 2,100원 정도. 캬 - 🥹
남편은 오리고기가 얹어있는 덮밥 메뉴 Duck rice 큰 사이즈를 시켰는데 TWD70으로 오리고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다.
추가로 TWD50짜리 공심채도 더불어 주문!
깔끔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을 찾는 분들이 아니라면 현지인들이 즐기는 가오슝 로컬 맛집으로 추천드려요.
위치
오렌지라인의 옌청푸역(Yanchengpu station)에서 걸어서 5분 정도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구글맵을 참고
https://goo.gl/maps/s4UZ1Qj3pTMx1F7N6
Duck Zhen · No. 258號, Wufu 4th Rd, Yancheng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3
★★★★☆ · 대만 레스토랑
www.google.com